제품개발 이야기

브랜드를 위한 굿즈주문제작 사례 [VIP증정품]

(주)본시스템즈 2022. 4. 29. 09:00

안녕하십니까. 제품개발 전문업체 주식회사 본시스템즈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굿즈주문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해당 제품은 모바일 게임 브라운 더스트 사용자를 위한 VIP증정품 개발 사례입니다. 고객사에서 제공해주신 제품의 디자인과 컨셉안을 바탕으로 설계 작업을 진행, 프레스 금형 제작 방법을 활용하여 금속제품 생산을 지원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금속 뱃지입니다. 소개드리는 브랜드 굿즈주문제작 사레는 흑니켈 도금과 수지칠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제품 패키징에 사용된 백카드는 고객사에서 요청하신 내용을 반영하여 이중 포장 방식을 적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주식회사 본시스템즈는 자사의 제조 서비스를 활용하시는 고객분들에 한하여 패키지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추가적인 업무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품 개발 과정이라는게 각각의 단계를 매번 다른 업체를 통해서 진행하게 되면 관리해야 되는 업무의 범위가 너무 넓어지기 때문에 이와 같은 불편함을 해소해드리고자 제품 생산을 의뢰주시는 고객분들에 한하여 이와 같은 작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총 3,500개를 생산해드렸습니다.

 

브랜드의 인지도 확보, 잠재고객 발굴, 기존 사용자를 위한 프로모션 등 다양한 전략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브라운 더스트 굿즈주문제작 사례는 오랜 기간 자사 게임을 이용해주신 고객분들에게 제공하는 VIP증정품입니다. 때문에 일반 판촉물보다는 훨씬 희소성이 있고, 품질과 퀄리티 부분도 매우 고급스러운게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내가 이용중인 게임의 게임사에서 이와 같은 답례품을 받아볼 수 있다는 것,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모방한 굿즈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의 브랜드 신뢰도에 큰 영향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리는 브랜드 굿즈 제작 사례는 중국 OEM 제조 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제품 생산 방법은 매우 다양하고 복잡합니다. 제품에 요구되는 여러가지 사양과 조건, 수량, 제작 방법에 따라서 적절한 생산 과정을 기획해야 합니다. 국내 업체를 통한 프레스 가공 방식보다 주식회사 본시스템즈와 협업하에 있는 중국 현지 제조사를 활용하면 제조 원가의 절감이 가능하다고 판단하여 이와 같이 진행했습니다.

 

제품의 부피도 매우 작기 때문에 물류 과정에서 발생하는 운송비용에 대한 부담도 크게 줄어들뿐만 아니라 작업을 진행한 현지 제조사는 위와 같은 금속 뱃지처럼 브랜드 굿즈제작 경험이 많은 곳이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원가 절감을 목표로 해외 제조사를 활용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현지 제조사를 통핸 외주 OEM 작업은 의아 소통의 어려움, 생산 공정에 대한 관리의 어려움 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정치적, 경제적 상황에 따라서 발생하는 예상하지 못한 변수들에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관련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많은 경험이 요구됩니다.

 

주식회사 본시스템즈는 국내/외 제조 인프라를 구축하여 제품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제조 관련 많은 업무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린 브랜드 굿즈주문제작 사례 이외에도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자료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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